공지사항
제목
쇼핑몰에 로그인할 수 없어요.(쿠키 삭제 방법)
글쓴이
관리자
작성일
2023-09-18 09:59:08
첨부파일
자세히 알아보기
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
쇼핑몰 관리자의 로그인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거나, 비밀번호를 저장해 놓고 반복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브라우저에 불필요한 사용 정보가 쌓이게 되어요.
갑자기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해요.
이와 같을 때, 브라우저의 인터넷 사용 기록(쿠키, 캐시 등)을 삭제하면 로그인 문제가 해결되어요.
※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는 것만으로도 해결되기도 하지만, PC 재부팅까지 진행해야 설정한 내용이 완전하게 반영되어요.
1. 크롬(Chrome)
- 브라우저 툴바에서 '도구 더 보기 >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'를 눌러 주세요.
- '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창'에서 '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'과 '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' 항목을 선택한 후, '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' 버튼을 눌러 주세요.
- 에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.
2. 인터넷 익스플로러(Internet Explorer)
- 브라우저 툴바에서 '설정 아이콘' 혹은 '도구 >인터넷 옵션'을 눌러 주세요.
- '인터넷 옵션 창'에서 '일반(탭)'의 '검색 기록' 항목에 있는 '삭제' 버튼을 눌러 주세요.
- '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' 항목을 선택한 후, '삭제' 버튼을 눌러 주세요.
- 삭제가 완료되면 '확인' 버튼을 눌러 주세요.
- 에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어요.